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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

K5 DL3 풀체인지 1.6터보 추천하는이유 + 추천트림옵션조합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형 K5 1.6 터보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고 추천하는 트림과 옵션조합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제가 2.0 가솔린 모델보다 1.6 터보를 추천하는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크게 세가지로 나눠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첫째.

< 1.6터보가  2.0보다 세금이 저렴하다 >

 

우리나라는 세금을 배기량으로 측정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1.6터보가  2.0보다 세금이 저렴합니다.

연간 대략적으로 25만원 차이난다고 가정했을때  4년이면 100만원입니다.

똑같은 트렌디 모델로 봤을때 1.6모델이 2.0 모델보다 79만원 비싸지만...장기적으로 본다면

1.6터보로 가는게 유리합니다.

 

둘째.

< 마력, 토크가 2.0 모델에비해 좋다 >

 

1.6 터보모델    :  최대마력180, 최대토크 27

2.0가솔린모델  :  최대마력160, 최대토크 20

사실 큰차이가 없어보이지만 실제로 운전해보시면 차이가 많이 난다고합니다.

1.6 터보는 가속페달을 밟을때 정말 시원시원한 가속 성능을 보여주면서 답답한느낌은 없다고 하지만.

2.0 모델에서는 반응도 느리고 힘이 부족하다 보니 시끄럽고, 답답한 느낌을 받는다고 합니다. 

 

셋째.

< 연비, 8단변속기 >

 

연비

공인연비

1.6 터보가솔린 모델  13.2~13.8km/L

2.0 가솔린       모델  11.3~13.0km/L

공인연비로 보자면 큰차이는 없어보이지만, 보편적으로 공인연비보다 실연비가 20%정도 상승한다고 했을때

무시하지 못하는 연비차이입니다.

 

8단변속기.

1.6 터보 가솔린 모델은 8단 변속기가 장착되어나오고,

2.0 가솔린 모델은 6단 변속기가 장착되어 나옵니다.

1단에서 6단밋션은 간격이 넓다고 가정하면.

1단에서 8단밋션은 중간에 2개의 기어가 더 있어서 촘촘해지기 때문에 가속페달을 밟았을때 6단보다 부드러운 변속이 가능하고, 물론 RPM또한 6단 밋션에 비해서 낮기때문에 연비, 진동, 소음면에서 장점입니다.

 

 

 

 

 

1.6터보 추천트림과, 옵션입니다.

( 개인적인 생각과 의견입니다. )

 

1번 조합

 

< 저렴하게 K5 3세대를 가지고싶다!! 하시는분들 >


트렌디(2475)+버튼시동(60)+드라이브와이즈(75)+10.2유보네비 165만원    (  2775 ) 

 

 

 

트렌디.. 완전 깡통옵션입니다.

하지만 드라이브와이즈, 버튼시동, 유보네비만 넣더라도 저렴한 금액으로 어느정도의 옵션은 챙겨가실수 있습니다.

 

-버튼시동( 60만원 )

버튼시동 스마트키 시스템(원격시동 포함), 스마트 트렁크, 하이패스 자동결제 시스템, 크롬 아웃사이드 도어 핸들, 도어손잡이 조명(프론트 도어)

 

-드라이브와이즈( 75만원 )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재출발), 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로 대향차, 사이클리스트),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보조, 후방교차 충돌방지 보조
※ 내비게이션 동시 적용 시 고속도로 주행 보조, 고속도로&자동차 전용도로 내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곡선로) 기능 지원

 

-10.25인치 UVO 내비게이션( 165만원 ) 

10.25인치 UVO 내비게이션,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 전좌석 음성인식 세이프티 파워윈도우 샤크핀 안테나, 후방 모니터, 주행 중 후방영상 디스플레이, 터치타입 독립제어 풀오토 에어컨(운전석/동승석), 공기청정 시스템(미세먼지 센서 포함)


2번 조합  

 

< 어느정도 옵션넣고 외관만은 풀옵션으로 보이고싶다 ! >

 

프레스티지(2760) + 스타일 (80) + 드라이브와이즈 (75) + 유보네비 (95)   (  3010  )

 

 

 

스타일 ( 80만원 )

245/40R19 피렐리 타이어 & 전면가공 휠, 프로젝션 LED 헤드램프(LED 방향지시등 포함),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 새들브라운 인테리어 선택 가능

 

-드라이브와이즈( 75만원 )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재출발), 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로 대향차, 사이클리스트),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보조, 후방교차 충돌방지 보조
※ 내비게이션 동시 적용 시 고속도로 주행 보조, 고속도로&자동차 전용도로 내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곡선로) 기능 지원

 

 

 

3번 조합   ( 가장 추천합니다 )

 

< 풀옵션은 부담스럽지만 풀옵션 급으로 뽑았다고 자랑? 하고싶다 ! >

 

노블레스( 2955 ) + 스타일 (60) + 컴포트 (75)+ 드라이브와이즈 (75)+ 유보네비(95) + 헤드업디스플레이 (75)   ( 3335 )

 

 

3번옵션으로 조합했을때 HUD(헤드업디스플레이), 서라운드뷰, 후측방모니터, 전방주차센서, 12.3 계기판, 동승석 전동시트, 뒷좌석 열선시트 까지.

패밀리카로 사용하기에도 좋은 옵션입니다. 

 

 

 

컴포트 ( 75만원 )

동승석 파워시트, 동승석 전동식 허리지지대,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동승석 릴렉션 컴포트시트, 뒷좌석 열선시트, 뒷좌석 높이조절식 헤드레스트, 뒷좌석 센터 암레스트, 스키쓰루, 뒷좌석 USB 포트(급속충전용), 앞좌석 윈도우 이중접합 차음 글라스

 

 

4번조합

 

< 풀옵션 >  (개인적으로 비추)

시그니처3200+스타일30+드라이브와이즈75+유보95+HUD75+크렐오디오60+스마트커넥트89  ( 3624 )

 

 

 

이제 시그니처 풀옵션으로 넘어왔습니다.

3번옵션에 비해서 엠비언트, 스마트주차보조, 빌트인캠, 보조배터리, 메모리시스템, 크렐오디오가 추가되었습니다. 

제가 비추하는 이유는! 

 

1. 엠비언트라이트

엠비언트 이쁩니다. 정말 분위기 잡기 좋습니다.

하지만 엠비언트 라이트때문에 시그니처로 넘어오는건 비효율적이라 생각합니다.

출고후 사제로 장착하는게 더 저렴하고, 오히려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2. 빌트인캠, 보조배터리

한마디로 차량에 달려나오는 순정 블랙박스? 라고 생각하시면 편할거같습니다.

89만원 옵션이지만, 제생각에는 불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것또한 사제로 훨신 좋은 블랙박스로 출고후에 장착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3. 운전석메모리시스템.

부부가 같이 운전하거나 가족이 여러명이서 운전할때 편한기능입니다. 하지만 혼자 탈거라면 정말 필요없는 기능입니다.

 

 

스마트 커넥트 ( 89만원 )

스마트 커넥트 : 기아 디지털 키, 터치 타입 아웃사이드 도어 핸들,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빌트인 캠(주행 중 영상기록 장치)
※ 보조배터리 장착 시 주차 중 녹화 기능 지원(최대 10시간)

 

 

KRELL 프리미엄 사운드 ( 60만원 )

KRELL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12스피커, 외장앰프),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