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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

성공의 아이콘 '더뉴그랜저' / 내외관,제원,가격,파워트레인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 

오늘은 우리나라 대한민국의 성공의 아이콘 ' 그랜저 '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출시한 ' 더 뉴 그랜저는 '  사전계약 11일 동안 32,719대 라는 그랜저의 최다기록을

다시한번 세웠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진이 유출되었을때 외관 디자인이 마름모 형태로...

독특해서 그랜저 IG 중고로 사는게 낫다...

판매량이 많지는 않을거 같다...라고 생각햇는데 그냥 제 생각이였나 봅니다ㅎㅎ

 

세련미와, 도전적인 디자인, 또한 고급스럽고 편안한 인테리어, 운전자 

탑승객 중심의 첨단 편의 기능들이 조화를 이루어 소비자의 마음을 크게 사로잡은 그랜저 

외관, 실내, 파워트레인, 가격, 제원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외관

 

전면

전면부를 보시면 페이스리프트가 아니라 완전 풀체인지급 출시되었습니다.

파라메트릭 쥬얼 패턴의 라디에이터 릴, 주간주행등, LED 헤드램프가 일체형으로 구성되어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으로 출시했습니다.

특히 전면부 마름모 모양의 파격적인 디자인으로 정말 많은 호불호가 엇갈리는 논란을 일으키기도 했는데.

이모든 호불호를 내부 인테리어와, 첨단 편의사항으로 마음을 많이 돌린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그랜저 IG 전면이 낫지 않을까....생각합니다 

 

 

측면

측면부를 보시면 볼륨이 엄청납니다. 

창문 테두리쪽을 감싼 크롬 라인과, 디테일한 휠이 가장큰 포인트입니다. 

기존 그랜저IG 와 비교하면 C필러 라인을 두툼하게 디자인해서 조금더 고급스럽고 커보이는 효과를 준거같고

풍부한 볼륨감을 주었습니다.

 

 

후면부를 보시면 기존 그랜저 IG의 기존 디자인을 계승해서 비슷한 실루엣 입니다.

하지만 리어램프가 조금더 날카로워 보인다고 해야할까? 뒷부분은 기존 그랜저 IG보다 잘 만든거 같습니다.

품격있어보이고, 고급스러워보이고, 날렵해 보이는 테일램프가 인상적입니다.

 

 

- 실내

 

실내

제일 먼저 들어오는 12.3인치 계기판과, 12.3인치 내비게이션이 경계가 없는 심리스 형태로

동일한평면에 위치해서 길게 디자인 되었습니다.  이젠 정말 다른 외제차에 비교해도 뒤쳐지지 않는것 같습니다.

에어밴트는 길고 얇아졌고, 크러시패드 아래쪽에 앰비언트 무드등을 적용해서 고급스럽고, 야간 운전시 

분위기가 정말 좋을거 같습니다. 20~30대 초반이 타기에도 부담스럽지 않고 아빠차가 아니라, 오빠차 느낌을 받을거같은 느낌....?  실내는 정말 잘빠진거 같습니다.

 

 

- 파워트레인, 가격

 

이번 더뉴그랜저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총 4가지의 파워트레인이 나왔습니다.

 

2.5 스마트 스트림 ( 195 마력,  25.3 토크  )

  3,355 ~ 4,185

3.3 가솔린          (  290 마력,  35 토크   )

   3,645 ~ 4,430

하이브리드         (  159 마력,  21 토크   )

   3,740 ~ 4,575

3.0 LPI               (  235마력,  28.6 토크  ) 

   3,390 ~ 3,785

 

2.5 스마트스트림 기준으로

쏘나타, K5 최상위트림 보다는 약간 낮은가격이구요

기존 그랜저IG보다 살짝 인상 되었네요.

깡통 모델로 구입하거나, 준중형 K5, 쏘나타

풀옵으로 구매하거나 고민되시는 분들도 있을듯 합니다.

 

 

- 제원

기존 그랜저IG와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랜저IG / 더뉴그랜저

전장    4,930mm / 4,990mm

전폭    1,865mm / 1,875mm

전고    1,470mm / 1,470mm

휠베이스 2,845mm / 2,885mm

 

기존 그랜저 대비 전장 60mm, 전폭 10mm

휠베이스 40mm 늘어났다. K7프리미어와 비교해봐도 전장은 5mm 짧지만

휠베이스가 30mm 길어, 넓은 실내공간을 확보했다고 보면 될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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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전계약 시작하고 판매가 들어가면서 최근 기사들을 살펴본다면

구매 연령층에 대해서 알아볼수 있는데요.

과거에는 그랜저 주된 고객층은 50대가 가장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더뉴 그랜저의 고객층은 한층 젊어진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40대 구매자들 가장 많이 선택했습니다. 아무래도 내외관의 미래지향적인 디자인과

첨단 기능으로 인해서 40대 구매자 비율이 늘어난거 같습니다.

 

지금 더뉴 그랜저가 출고대기 대수가 4만대가 넘어섰다고 합니다.

구입하실 계획이 있으신분들은 하루빨리 계약하는게....

보다 빨리 받아볼수 있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