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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

신형 제네시스 G80 3세대 디자인 ( 외관,실내,가격,파워트레인)

현대자동차에서 신형 G80의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2008년 1세대 모델, 2013년 2세대 모델 다음으로

이번에 출시되는 신형 G80 모델은 풀체인지된 3세대 모델입니다.

 

최근에 출시된 GV80 https://chacha8329.tistory.com/8 ( GV80 외관,실내,가격)

과 정말 비슷한 디자인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전면부

 

전면부를 보시면 우선 지난 GV80과 동일하게 제네시스의 마크인 방패 모양의

크레스트 그릴을 중심으로 좌우 4개의 얇고 날카로운 쿼드램프를 장착했습니다. 

기존 제네시스 G80 앞모습을 본다면 뭔가 어색하고 적응이 안되는 앞모습이였지만

이번 3세대 제네시스 G80에서는 보다 차분하고 성숙한 모습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제네시스의 커다란 크레스트 그릴을 보면 앞모습만 봐도

엄청나게 럭서리함, 고급스러움을 뿜뿜 하고 있습니다.

 

 

 

 

측면부

 

측면부 또한 GV80과 동일하게 디자인 되었습니다.

쿼드램프에서 도어상단부를 통해서 후면부로 갈수록 점점 낮게

이어지는 디자인( 파라볼릭 라인 )으로 아우디의 A7이 떠오릅니다.

휠은 20인치가 적용되어 딱봐도 고급스러움이 묻어나옵니다.

 

 

후면부

 

후면부까지...GV80과 동일하게 디자인 되었습니다.

두개의 줄을 집중적으로 강조해서 제네시스의

새로운 아이덴티 디자인으로 고급스럽고, 엄청난 존재감을 보여줍니다.

가운데 트렁크 상단의 크롬장식과 전동 트렁크 버튼을 합쳐서 본다면

제네시스의 마크를 표현했습니다.

 

 

 

실내

 

실내를 보면 정말 깔끔합니다. 

연령 타겟층이 젊은 분들보다는 나이대가 조금 있는분들을 겨냥해서 그런지

여백의 미를 바탕으로 조작버튼 배치를 최적화해서 운전자가 기능을 사용할때

불편함이 없도록 디자인 했습니다. 

 

 

 

기어변속 다이얼은 기아의 신형 K5에서 최초로 적용된 

회전조작 방식의 원형 전자식으로 적용됩니다.

현대에서는 최신 출시되는 차들은 버튼식으로 기어변속을 했는데

이번 제네시스 GV80과 함께

G80은 원형 회전 방식의 전자식 변속기가 적용 되었습니다.

 

 

역시 제네시스는 고급스러움을 정말 많이 강조하는거 같습니다.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돌아왔습니다.

 

 

 

파워트레인

이번 신형 G80의 파워트레인은 GV80과 동일하게 두가지로 출시됩니다.

 

-2.5 가솔린터보 엔진

-3.5 가솔린터보 엔진

 

 

 

2.5 스마트스트림 엔진은 3.3 GDI 엔진을 대체하는 엔진입니다.

듀얼 연료 분사 인젝션, 전기 구동CVVT, 저마찰 실린더로

최고출력 304 마력과, 최대토크는 43 Kgm 이라는 성능을 가지고 있고

 

3.5 스마트스트림 엔진은 무려 최고출력 380 마력과, 최대토크 54 Kgm

라는 엄청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동일한 엔진을 적용한 GV80은 제로백이 5.7초로 나와있는데

중량이 낮은 G80은 더 엄청난 가속력을 뽐낼거 같습니다.

 

신형 엔진과 경량화 설계가된 M3 플랫폼을 적용시켜

주행성능과 동력성능 연비등 성능이 개선되었습니다.

 

 

 

 

 

출시 시기는 원래 지난달이 였지만,

이번 코로나19 때문에 부품 수급에 문제가 생기면서 

정확한 출시일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가격대는 아직 공개가 되지는 않았고,

출시 시기가 가까워질 때 공개된다고 합니다.

제생각으로는 2.2 디젤 라인업이 없어서

5500만원부터 시작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